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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수준 협약 (Service Level Agreement)이란

서비스 수준 협약(Service Level Agreement)이란 서비스 제공자가 서비스 가입자에 게 합의를 통하여 사전에 정의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협약을 맺는 것입니다. 여기서 사전에 합의되는 서비스 수준은
최소한의 수준을 의미합니다. 서비스수준협약에서는 만약 서비스 제공 수준이 미달되거나 혹은 주기 적으로
혹은 일정기간 동안 사전에 정의된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서비스수준협약이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수준협약은 마치 보험증권과 같은 것입니다. 고객은 고객 자신이 지불한 서비스
대가에 대하여 서비스수준협약이 있음으로 해서 최소한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 측면에서는 서비스
제공자의 서비스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지표를 가질 수 있게 됨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에서
구체적인 성능을 기준으로 이용환경을 평가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서비스의 질에 대한 신뢰입니다. ASP는 네트워크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기업의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게 되므로 이러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연이나 장애에 대하여 엄격한 서비스 기준을
가져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업자는 서비스수준협약을 통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으며, 또한 목표지향적인 네트워크 관리와 운용이 가능해지고 고객 입장에서는 잠재적 장애에 대한 대비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회손실을 줄일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포25 서비스는 이와 같은 필요를 충족시키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스템 호스팅, 응용프로그램, 고객지원서비스, 네트워크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쳐서 다양한 지표들로 구성된 서비스수준협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SLA 수준기준

SLA 등급

등 급 별 주 요 내 용

예 (서버가용성)

적용기업(예)

1 등 급

Clustering을 통한 시스템 무정지 운영 보장

53초/년(99.99%)

금융 기관

2 등 급

실시간 백업 서비스를 통한 서비스 복구(Hot Swap)

9시간/년(99.9%)

해외 법인

3 등 급

ASP 사용 계약에 포함되는 서비스 품질 수준

15분/일 (99.0%)

일반 기업

SLA 수준협약 항목

수 준 협 약 항 목

주 요 보 증 내 용

비 고

시스템 호스팅 서비스

서버 및 데이터 센터 내부 네트워크의 가용성

서버 관리

백업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 성능

보안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 관리

고객 지원 서비스

고객 응대 서비스

고객 보고 서비스

네트워크 서비스

네트워크 특성 및 가용성

네트웍 연결 특성

전용선 업체와 체결